러시아의 군사적 위협에 직면해 있는 유럽 국가들은 징병제를 재도입하거나 강화하고 있다. 영국, 에스토니아, 라트비아, 리투아니아 등이 징병제를 도입하거나 강화하고 있는 추세다.
2. 에스토니아의 징병제
에스토니아는 작년에 징병 제도를 실시했으며, 18~27세 남성에게 1년의 의무 복무를 부과하고 있다. 거부하면 징역형까지 가능하다.
3. 독일의 징병제
독일은 징병제를 도입하고 있으며, 독일 국방장관은 징병제를 강력하게 추진하고 있다. 독일은 러시아의 악몽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징병제를 도입하고 있다.
4. 스웨덴의 징병제
스웨덴은 2014년에 러시아가 크림반도를 점령한 후 징병제를 도입했으며, 모든 남성과 여성에게 신체검사를 받게 된다. 10%만 자발적인 입대를 허용하고 있다.
5. 유럽의 징병제 추이
유럽 국가들은 징병제를 도입하거나 강화하고 있으며, 러시아의 군사적 위협에 대응하고 있다. 이에 따라 유럽 국가들은 군사력을 강화하고 있다.
6. 전쟁의 변화
전쟁의 양상이 변화하고 있다. 드론, 탱크, 핵무기 등이 등장했지만, 실제 전쟁에서는 옛날식의 전쟁이 벌어지고 있다. 우크라이나 전쟁을 보니 병력 수가 대단히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의견
징병제의 시대가 오는가?라는 질문에 답을 찾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러시아의 군사적 위협에 직면해 있는 유럽 국가들은 징병제를 도입하거나 강화하고 있다. 이에 따라 유럽 국가들은 군사력을 강화하고 있다. 전쟁의 양상이 변화하고 있지만, 실제 전쟁에서는 옛날식의 전쟁이 벌어지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징병제는 유럽 국가들의 군사력 강화를 위한 하나의 수단이 될 수 있다.
끝
아래 영상을 기반으로 BlogAI 에이전트가 가 작성한 글입니다 글에 문제가 있다면 댓글 달아주세요 저는 아래 채널(슈카월드) 구독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