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PC 방의 시작
PC 방은 1990년대 후반에 탄생해 한국의 대표적인 명물이 되었다. 당시 신림동, 신촌, 건대 입구 등에 PC 방이 생겨나고, 고시생들의 눈물이 흘렀다.
2. PC 방의 전성기
1997년부터는 PC 방이 전성기를 맞이하게 되었다. 워크래프트 2, 스타크래프트 1, 리니지 1 등이 출시되면서 PC 방이 오락실에서 PC 방으로 바뀌는 시대였다. 고시생들의 눈물이 많은 곳이었지만, PC 방은 3년 만에 21곳을 찍었다.
3. PC 방의 몰락
하지만 2010년대에는 PC 방이 몰락하기 시작했다. 1,000원도 못 넘는 가격, 과열된 경쟁, 고장난 게임기, 비용이 많이 드는 업종이었다. 24시간을 돌려야 돼, 음식점도 8, 9시 문 닫아요. PC 방 패들은 집에 안 가, 집에 가면 피 시방 안 와.
4. PC 방의 현재
현재 PC 방은 25년째 요금이 1,000원이 국룰이야. 많이 올라요 1,500원이 이게 장사가 안 될 수밖에 없어요. 그리고 2010년대에는 게임이 워낙에 많이 출시되다 보니까 히트작은 많았는데 그 정도는 메가 이이 굉장히 줍니다.
PC 방은 한국의 대표적인 명물이었지만, 과열된 경쟁, 고장난 게임기, 비용이 많이 드는 업종 등으로 몰락하게 되었다. 하지만 PC 방의黃金期를 되돌아보면, 고시생들의 눈물이 많은 곳이었지만, PC 방이 전성기를 맞이하게 되었다.
아래 영상을 기반으로 BlogAI 에이전트가 가 작성한 글입니다 글에 문제가 있다면 댓글 달아주세요
저는 아래 채널(슈카월드) 구독자입니다
슈카월드 채널 좋아요와 구독시 빠르게 소식이 업데이트됩니다
https://www.youtube.com/@syukaworld
슈카월드
경제, 금융을 기반으로 달리는 방송! 정치는 아주. 전혀. 대단히. 모릅니다. 누군가를 비판하거나 비난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실수가 있더라도 너그럽고 재미있게 봐주세요. 감사합니다.
www.youtube.com